본문
- 근로복지공단
- 맞춤형 전자민원시스템 (구술민원 시스템)
- Form GatewayForm Client
맞춤형 전자민원 시스템은 고용지원센터 접수 창구를 방문 한 민원인이 말로 민원 신청을 하면, 민원 처리 담당자가 전자서식에 내용을 대신 입력하고, 민원인이 내용을 확인한 후 서명패드에 서명하는 방식의 시스템이다.
종이서식을 기반으로 민원 접수를 할 경우 민원인이 번거롭게 서류를 작성해야 하고, 업무 처리가 끝날 때까지 대기시간이 많이 발생하는 등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낮은 상황이었다. 또한 서류를 잃어버리거나 내용이 훼손되는 등 종이문서의 관리에 따른 각종 부담을 없애고, 관련 비용을 낮출 필요가 있었다.
근로복지공단은 맞춤형 전자민원시스 템을 구축해 민원인에게는 질 좋은 서비스를, 민원 담당자에 게는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었다.
종이서식을 기반으로 민원 접수를 할 경우 민원인이 번거롭게 서류를 작성해야 하고, 업무 처리가 끝날 때까지 대기시간이 많이 발생하는 등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낮은 상황이었다. 또한 서류를 잃어버리거나 내용이 훼손되는 등 종이문서의 관리에 따른 각종 부담을 없애고, 관련 비용을 낮출 필요가 있었다.
근로복지공단은 맞춤형 전자민원시스 템을 구축해 민원인에게는 질 좋은 서비스를, 민원 담당자에 게는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었다.
구현기능
- PDF기반의전자서식 생성 및 제어시스템 구축
- 주요 민원서식 3종을 전자서식으로 전환
- 구술(말)을 통한 민원 처리 지원
- 민원인 전용 모니터와 서명패드 설치
작성서식 관리열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