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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
ePapyrus의 고객님이 자주하는 질문들입니다.고객사에서 이파피루스에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과 답변입니다.
그동안 PDF-Pro 제품을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, PDF-Pro 제품의 단종 및 A/S 관련 사항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
상기 제품에 대해 2021년 12월 31일까지 고객센터로 접수된 제품에 한해 제품보증 규정에 의거하여 대응해 드릴 예정이며, 이후 접수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못하는 점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  • Q
    이파피루스 솔루션을 사용하려면 어도비사에 라이선스 비용 지불해야 하나요?
    A

    어도비사가 PDF라는 파일포맷을 최초로 개발한 회사이기는 하나, 1993년 PDF 스펙을 어떠한 제약 조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습니다.

    1995년 이후 어도비는 ISO가 주관하는 기술 스펙을 개발하는 다양한 그룹에 참여하며 ISO 프로세스에 따라 특정 산업을 위한 특정 기능들이 하나의 표준으로써 PDF에 포함될 수 있도록 협력해 왔습니다.


    2008년 국제표준화기구(ISO)가 대표적인 전자문서 파일 표준 포맷인 PDF(Portable Document Format)를 국제표준(ISO 32000-1)으로 지정했다고 밝혔습니다. 이번 국제 표준 지정은 PDF의 최초 개발자이자 저작권 소유자인 어도비시스템즈가 ISO에 PDF의 관리권을 넘기는 결정에 따른 것으로, 현재 버전인 1.7을 비롯해, 향후 업데이트 및 개발되는 버전에 대한 사양 모두를 ISO에서 관리하게 되었습니다.

  • Q
    블랙마킹 기능을 적용하고 난 이후에 삭제된 내용을 복구할 수 있나요?
    A

    블랙마킹 기능이 적용되면 바로 해당 영역 내의 정보 소거와 함께 문서 저장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해당 파일로부터의 정보 복구는 불가능합니다.

  • Q
    유지보수 계약 시 지원범위는 어떻게 되나요?
    A

    무상지원 범위

    정기점검, 일상지원, 패치(Minor 업그레이드), SW재설치 (동일환경), 교육지원 서비스

     

    유상지원 범위

    소스 수정 및 개발공수 필요시 (기능개발, 추가기능 등), Major 업그레이드, 서버이전 (서버교체에 따른 환경변경시)

  • Q
    서버 이전 시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?
    A

    이파피루스의 라이선스 정책은 Server로 서버 이전시 추가 라이선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.

    서버 이전시 공수비용의 경우 기존서버와 동일환경 (ex. Server OS, java 등)이 동일할 경우 무상지원하고 있으며, 서버 환경 변경시에는 공수비용 M/D기준으로 청구됩니다.

  • Q
    왜 PDF 포맷을 사용해야 하나요?
    A

    PDF는 ISO 32000-1에 등록된 전자문서의 표준으로 종이문서를 완전히 대체합니다.
    첫째, 어느 환경에서나 동일한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.
    둘째, PDF 암호화를 통해 임의로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문서의 원본성을 유지하고 보안성이 뛰어납니다.
    셋째, 정부가 선정한 국내 전자문서의 표준으로 특정 솔루션에 종속받지 않고 동일하게 구동 가능합니다.

     
  • Q
    이파피루스에는 어떤 제품이 있나요?
    A

    문서 뷰어 : StreamDocs, StreamDocs Vu!, StreamDocs Lingo!, Papyrus5
    문서 변환 : PDF Gateway, PDF Station
    전자 서식 : Form Gateway
    문서 보안 : BlackMarker

    AI 솔루션 : TextSense, MotorSense
    이파피루스의 제품은 자체 개발 엔진으로 높은 호환성 및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강점입니다. 솔루션들끼리 다양한 연계를 통한 개발과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.

  • Q
    솔루션을 구매하고 싶습니다. 어떻게 해야하나요?
    A

    당사는 전문적이고 숙련된 다수의 영업사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.
    대표 전화번호 (02-2051-5207)로 연락하시거나 [제품문의] 페이지에서 문의하실 제품군을 선택하여 보내주시면 담당 영업사원을 배정하여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.

  • Q
    이파피루스를 협력업체로 등록하고 싶습니다.
    A

    이파피루스 협력업체 등록과 관련한 내용은 [업무 제휴 문의]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Q
    기술 지원은 어떻게 진행되나요?
    A

    기술 지원은 검수 완료일을 기준으로 12개월 간 무상 유지보수를 지원하며, 계약 만료일 또는 그 이전이 갱신하여 유상 유지보수로 전환가능합니다.
    기술지원 절차 : 1차 유선지원 (CS 센터) > 2차 원격지원 – 필요에 따라 방문지원을 진행합니다.

  • Q
    구축사례를 확인하고 싶습니다.
    A

    페이지 상단의 메뉴에서 “도입사례”를 클릭하시거나 [도입 사례 전자책]페이지에서 PDF를 다운받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